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아빠랑 놀러가요

[여수엑스포후기]-여수세계박람회 웅천환승주차장 가는길

[여수엑스포후기]-여수세계박람회  웅천환승주차장 가는길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471-2

  

 

  3살 , 5살 아가들과 아내랑 1박 2일 여수엑스포 겸 전라도 관광을 했습니다.....

                          6월4일 06:00 출발

    첫날은 여수엑스포 관람을 위해 열심히 엑스포 홈피( http://www.expo2012.kr/main.html )을

 찾아가며 주차장, 추천 전시관을 계획을 세웠습니다.. 숙소는 여수10경중 하나인 금오산 향일암 근처에 예약은 완료 했고

 다음날 우선 순천에 있는 낙안읍성을 가기로 했습니다......이후에 하나 더 관광을 할 예정이었지요.....(담양 죽녹원 감)

 1차 계획은 마무리 되었고

 

출발전

 제일 중요한 주차장 어디 가나 제일 중요한 부분은 자자용으로 하다보니 주차장이 가장 신경이 쓰이더러구요....

그래서 여수엑스포 홈피를 봤는데 무슨말이지 도대체 모르겠네요,....

 

 

여수엑스포 홈피에 "환승주차장 안내"을 보았습니다..
   운영시간 : 주말 및 공휴일 07:30 - 23:30 / 주중 08:00 - 23:30
   http://www.expo2012.kr/is/ps/trnsport/trnsportM.html#map
환승주차장안내
   제1주차장 여수 국가산단 9블럭 19,728대 17km/20분 전체기간

    수도권 : 경부고속도로 > 천안논산고속도로 > 호남고속도로 > 익산장수고속도로 > 순천완주고속도로 >

      동순천IC > 해산IC > 제1환승주차장


   제2주차장 여수 국가산단 6블럭 6,296대 17km/20분 전체기간
   제3주차장  광양 율촌산단 2,973대 26km/30분   임시휴장 
   제4주차장   순천 신대지구 2,266대  35km/35분    임시휴장  
   제5주차장   광양 마대지구 1,555대  30km/30분   임시휴장 

 

지역별 이용경로
   서울, 경기, 광주, 전주, 충청권, 목포권 ☞ 제1주차장
   대구, 경북, 부산지역 ☞ 제2주차장

                                      
 

웅천주차장 약도


      -왜 이렇게 어려운지 모두 여수엑스포 장이랑 멀어요..... 그래서 블로그를 찾아지요.....

     가장 많이 추천하는 곳이 웅천환승터미널주차장 이였읍니다..... 거리도 10km내외고요....

 
 


 

 자 이제 출발  

                           1박2일 여행  (여수엑스포,여수향일암,순천낙안읍성,담양죽녹원)

 

 수원 영통에서 출발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471-2

                        네비게이션을 찍으니 거리가  대략 320KM
                        통행료 18,600원
                        주유을  60,000원 넣으니 2/3이 차네요..... (제차는QM5 경유차 입니다..)
                        네비가  소요시간이  4시간 30분 정도라고 하네요.....  
                                        도착 여수 웅천엑스포 터미널(환승주차장) 
 
    출발시간 06:30 출발   도착시간 11:00 도착

수원 영통-> 수원TG --> 경부고속도로  ---> 천안분기점에서 광주전주방향으로 우측 진행-->천안논산고속도로 이동

     --> 익산포항고속도로  ---> 순천완주고속도로  --->풍세하톨게이트(3100원) ---> 천안논산고속도로

     -->  남논산하톨게이트(통행료8500원)  ---> 호남고속도로  -->  동순천 톨게이트(통행료:7000원)  --->

            여수 웅천엑스포 터미널 도착

  

    * 아가가 어리고 둘이다보니 비행기나,  KTX(인당50,000원예상:총20만원)는  비용적이나 이동면에서 불편 할 것 같아

            자가용을 선택했네요...

 


여수 웅천엑스포 터미널(환승주차장)은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가장 가짜운 주차장입니다....

거리도  10km이내(9.1km) 여수엑스포까지 20분내외걸립니다...

                                                                                              주소는   꼭 기억하세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471-2

 

웅천엑스포주차장입니다... 엑스포 터미널이라고도 합니다.......

상당히 커요... 안에 식당도 있고 토산품점도 많아요...

 

웅천엑스포터미널에서 다다르자  ....

안내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아가들이 있으니 먼저 앞에서 내리고 혼자 주차하고 내려오라고 하네요....

유모차랑 아가들 아내는 내리고 저 혼자 주차하러 갔습니다....

주차장은 상당히 넓고 커요.....주차장에 몇천대 이상은 주차 가능할 것 같네요.... 

 

 

 

 

 

 

왜 아가들을 내리라고 했는지 알겠네요....조금 거리가 되네요... 500m이상되네요.....

숨이 차요.... 비포장이라 좀 불편도 하고요....  사방이 아직도 공사중이네요......

비가 오면 상단히 불편 할 것 같네요......

 

 

여기는 아까 아가들과 아내가 내린 곳입니다....

 버스타는데 100m정도 더 내려가네요...

표지판이 크게 보여요.......웅천엑스포 터미널

 


웅천엑스포터미널안에는 여러가지 음식점과 토산품점들이 많은데  저희는 시간이 없어서 빨랑 버스타러 갔네요....

구경하고 갈걸...... 여유롭게 구경도 하세요.......

 

평일이라 상점들은 한가압니다....... 손님이 거의 없어요.....(6월4일 월요일 11:00경)

 

여기지점에서 버스를 타네요....주차하고 나니 거의 20분 소요됐네요....

종합안내소 바로 앞입니다.

..


버스는 자주 와요......바로바로 배차가 되네요....

버스를 타고 20분정도 (10km) 여수엑스포로 가야됩니다...

아 버스비는 무료네요.....

버스에 크게 "시내버스 무료운행실시"라고 붙여 있어요....... 

여수엑스포무료버스

 

주차하고 대략 40분 여수엑스포 정문에 도착했네요...... 12:00시네요..... 휴휴휴.......

플랭카드 하나 불여있는데 보지마세요.... 웅천 환승주차장 가는길 헛갈여요..

 

 

여수엑스포버스시간표여수엑스포버스시간표

 

 KEY POINT

    버스에서 내려서 돌아갈때는 반대편에서 타면 된다고 안내요원이 말씀하셨는데    

                "웅천주차장" 갈때는 정문이 아닌  "오동도 (1문) 에서 버스를 타야 합니다...... 

                 저희는 정문으로 나와서 고생 했어요....

                 너무 지쳐서 택시를  타는데  택시비가  "7100원" 나왔어요.....

                 이것도 먼저 안내데스크에서 택시비 얼마쯤 나올 것 같냐고 물었더니 웅천주차장까지 기본요금밖에 나오지 않는 말에 

                  택시를 탔는데 헉....... ----- 진행요원 말 너무 믿지 마세요.......

 

            * 엑스포 정문이나 버스정류장에 웅천주차장 가는 버스는  오동도(1문)에서 타라는  것은 찾을 수 없어요..

                                         . 잘 기억하세요...

                                            웅천주차장 가는 버스 타는 곳은   "오동도(1문)"  입니다..

   

이제 표 끊고 들어가 관람을 해야죠.....

 

여수세계박람회장까지 참 긴 여정이네요.......

 

 

   보시고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파라베베스튜디오 | 김지광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037-6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3-56852 | TEL : 031-204-7601 | Mail : jikwangk@unitel.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