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아빠의 저녁준비

오늘의 저녁 반찬 감자볶음 만드는법

오늘의 저녁

참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하려고 하니 감회가 새롭네요.

어떻게 써야 될지 ...

감자볶음 만드는 법

 

오늘의 저녁반찬으로 만든

감자볶음

감자볶음 만드는 법입니다.

 

 

 감자볶음 만드는법

 

1. 감자볶믐 만드느법 재료

감자1개,양파반개, 대파1개,고추1개,홍고추1개 당근

양념 : 마늘, 소금, 설탕, 참기름, 식용류, 진간장, 깨소금 조금씩(1/3스푼정도)

 

2. 감자채썰기

감자 옛날에는 정말 반찬이 감자가 다죠.

김치에 감자.

감자국 감자조림 감자볶음 감자밥에 정말이지

특히나 겨울에는 감자 김치 말고는 반찬이 없을 정도였네요.

지금이야 행복하네요.

삼형제로 컸지만

중학교대부터 부엌에서 칼질을 하다 보니 좀 하네요.

제가 아빠지만 칼질 하나는 끝네줍니다.

 잠자 볶음에 키포인트는 채를 얼마큼 잘 써나에 따라 맛이 달라지죠.

저는 왠만해서는 채칼을 쓰지 않고 이렇게 직접하죠.

감자 채썰는 방법은 우선 감자를 아래와 갘이 썰어준다음

 감자

요렇게 준비하네요.

감자채

될수 있는 한 얇게 썰면 좋아여 단시간에 빨리 익힐 수 있어요.

감자 생각보다 발리 않 익어요.

 

3. 감자채를 물에 살짝 한번 헝겨주세요.

채를 썰 후 그대로 볶아주면 녹말때문에 감자끼리 서로 엉겨 붙네요.

그래서 물로 아주 살작만 헝겨주네요.

감자채 준비

 

4. 감자 볶기

우선 후라이팬에 식용류를 두른 후 센불로 가열해주세요.

가열이 된 후 준비된 감자채를 볶아주세요.

한 5분 식성에 따라 살짝 또는 완전히 익힘 정도에 따라 볶는시간은 다르네요.

감자볶음

 

감자 볶는 중간에 소금 조금에 다진마늘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준비된 야채들 양파 대파 고추 홍고추 당근을 함께 놓고 볶아주세요.

(뭐 식성에 딸라 버섯도 좋고 파브리카도 좋고 햄 도한 좋아요 다양한 재료와 함께 볶아주시면 됩니다.)

감자볶는 시간은 5분에서 10분정도입니다.

익힘정도나 불세기에 다라 차이가 좀 있네요.

감자를 조리중에 하나씩 먹어 보면서 익힘정도를 보세요.

감자볶음 만들기

 

거의 볶아졌으면 여기에 설탕 조금 진간장 조금(거의 1/3스푼정도씩)을 넣고  마지막에 참기름 아주 조금 1.4스푼정도

1분정도 더 볶아주시면 감자볶음 만드는법 끝입니다.

 

간장감자볶음

 

5. 감자 볶음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감자볶음 만드는법

 

 

감자볶음 정말 쉽죠.

감자 영양도 만점이고 맛도 좋아요.

보기 좋게 감자볶음 위에 깨소금을 조금 뿌려 놓았네요.

감자볶음 만들기

 감자볶음에 따뜻한 밥 정말 다른 반찬이 필요없네요.

아이들도 무척 감자볶음 좋아하고요.

감자볶음 만드는법

오늘저녁 반찬은 감자볶음입니다.

 

오늘은 감자볶음 만드는법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파라베베스튜디오 | 김지광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037-6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3-56852 | TEL : 031-204-7601 | Mail : jikwangk@unitel.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